추진 사업

추진 사업

(협약후기)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주)코이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 2022-02-14 조회수: 1085
  • (협약후기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코이로 업무협약 체결

     

     

    2022년 2월 11일 사회적기업 코이로와의 업무협약식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용산구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와 우리 기업들의 효율적 지원을 위하여 용산구 내외의 다양한 전문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1년 7월에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이하 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협약 체결 직후 신용보증재단이 추진하는 지역 사업에 용산구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소개하여 협업이 이루어졌습니다대표적인 예로 사경센터의 주민기술학교를 통해 정리수납 전문가 교육을 받고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중에 있는 정리하는 언니들이 신용보증재단의 연계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정리수납 서비스를 기부하였습니다이는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뿐만 아니라 정리하는 언니들에게는 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의 기회가 되었습니다.

     

    2022년 1월에는 한국사회적경제연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사경센터는 기존의 사회적경제 지원사업의 관성에서 탈피하여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사업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를 도와줄 전문가 집단을 찾아나섰습니다이에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연구의 대표적인 단체이자 현장 중심의 실용적 연구를 추구하는 한국사회적경제연구회를 찾아가 협업 요청을 드렸고 흔쾌히 수락해 주셨습니다.

     

    2022년 상반기 저희 사경센터는 한국사회적경제연구회와 협업하여 용산구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지역사회의 관계에 대한 연구사업에 돌입하여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이러한 전문 기관 사이의 협업이 자칫하면 지역 내에서 그칠 수 있는 사경센터의 지원 역량을 한 단계 끌어 올려 더욱 다양한 사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2022년 2월 11일에는 사회적기업 코이로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코이로는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청년 중심 가죽패션 산업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주식회사로 2014년에 강동구 마을기업, 2016년에는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은 실력 있는 기업입니다더불어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하여 많은 기업 및 기관들과 연대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코이로 홈페이지 http://coiro.co.kr/

     

    2021년에 코이로와 인연을 맺은 사경센터는 용산구 후암동에서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 중이던 후암동 마을공방의 뛰어난 기술력을 코이로에게 소개하였습니다이것이 계기가 되어 후암동 마을공방은 SRT 에코백제작에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사진 출처 SR

     

    관련 사업 기사 굿즈경력단절 여성들과 '캔버스백·에코백출시-뉴시스>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823_0001556848&cID=10807&pID=10800

     

    앞으로 용산구에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더 많은 협업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 저희 사경센터는 코이로와 본격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용산구에 소재한 많은 기업들을 소개할 수 있고동시에 이러한 기회를 통하여 우리 기업들도 더 큰 시장에서 사업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리라 생각합니다.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세대와 지역을 넘는 다양한 연대를 통하여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풍부하게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