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뉴스레터

2021년 8월 용사레터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 2021-09-09 조회수: 1191
  • 2021.08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 업무협약식
    첫 공동사업으로 소상공인과 주민기술학교의 만남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하고사회적경제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기 위하여 용산 지역 내 많은 기관들과 협업 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이미 용산지역자활센터용산교육복지센터용산구마을자치센터 등의 기관들과도 주기적으로 소통하며 협업의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이러한 지역 내 네트워크 형성 및 자원 발굴의 일환으로 용산사경센터는 지난 7월 13일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앞으로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형식적인 협약식이 되지 않기 위하여 업무 협약과 동시에 시작된 공동 사업 추진 회의도 진행하였습니다. 
     

    용산FM 안녕하SE용산 시즌2 '라이브 용산 사회적경제'
    용산FM 매월 용산 사회적경제 기업 소개

    용산에는 지역의 역사와 소식을 누구보다 친절하게 전해주는 용산FM이 있습니다용산FM의 한 코너인 안녕하SE용산이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이번 시즌은 용산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맞아서 꾸리게 되었는데요앞으로 이 코너를 통해 용산구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앞으로 월 1라이브로 방송될 라이브 용산 사회적경제의 진행은 용산사경센터의 조정옥 센터장 용산구 주민이자 활발한 지역 활동을 하시는 정리수납 전문가 이선진 님께서 맡아주시기로 했습니다. 그 첫번째 방송과 뒷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행복의 경제학' 헬레나 노르베리-호지와의 대화
    2021 용산구 사회적경제 영화제 온라인 GV 전체 공개 

     
    ​2021 용산구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의 한 코너였던 용산구 사회적경제 영화제 : 함께 보는 '행복의 경제학'에서 헬레나 노르베리-호지 작가와 함께 한 대화 영상을 공개합니다. 줌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대화라 정돈되지 않고 조금 거칠지만 그만큼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현장에는 용산구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사회적경제 기업의 대표님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기업 대표로서, 지역 활동가로서 갖는 고민을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2021 서울 유통형 사회적경제조직 운영 판매채널 입점기업 3차 통합 모집 공고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는 서울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판로 확장을 위해  판매채널에 입점할 사회적경제기업을 통합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신청기간  ’21. 8. 6. (금)  26. (목)까지 
    협동조합 운영교육(온라인 협동조합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사)신나는조합은 신규 및 도입기(매출액 1억 이하)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기초 실무교육과 자금확보를 위한 사회적금융 활용, 언택트 마케팅 교육을 통해 사업초기에 안정적으로 기반을 다지고 지속가능한 사업운영을 위해 협동조합 아카데미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모집기간  '21. 8월부터 선착순 30명 마감
    따로 또 같이 & 지역사회 일터체험 
    예비사회적기업 (주)두근두근에서 용산전자상가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를 배우고 지역회 일터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다문화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 이주배경 청소년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집기간  ’21. 7. 28. (수) 8. 23. (월)까지 
    모니카랑 놀자 자원봉사자 모집
    이주여성의 자립을 돕는 톡투미다밥사회적협동조합에서 비대면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모니카를 만들고 다문화 교육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저소득층 이주여성들의 자립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접수기간 '21. 7. 18.(일) ~ 8. 22.(일)까지

    용사레터의 '용사'는 용산사회적경제의 줄임말인 동시에
    공공의 가치를 위해 용감하게 활동하는 여러분을 의미합니다.
    '용사'들의 활동과 교류를 돕기 위한 용사레터의 다양한 소식들을 기대해주세요.   

    용산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TEL. 02-318-5200 FAX. 02-318-5203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46 한남아이파크 애비뉴 B1 
    사회적협동조합 인사랑케어 대표 : 김미선 사업자 등록번호 : 335-82-00348 
    Copyright©ys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