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교육홍보) ESG 아카데미
작성일: 2021-11-12 조회수: 1153
  • "2021 용산구 사회적경제 ESG 아카데미"에 대하여

     

    소수의 주주 이익을 추구하는 시대에서 사회와 기업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이익을 함께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전환되고 있는 시대입니다. 환경을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에 동참하고 올바르게 경영하는 기업에 투자해야한다는 개념이 대두되며, ESG라는 개념으로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입니다.


    사회적 기업을 포함한 대부분의 기업이 사회 경제적 가치를 철학의 영역에서 투자를 결정하던 시대는 지나고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의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비재무적 요소를 충분히 반영하고 평가하는 사회적 책임투자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장기적 수익을 추구하고 기업의 의사결정이 전 지구적인 이익을 볼 수 있도록 영향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이에 정부, 투자자, 일반 기업 등이 모두 ESG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투자를 위해 여러 가지 가이드라인과 지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 용산사회경제센터는 사회적 화두가 되고 있는 ESG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사회경제 기업 대표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마련하였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가 ESG의 이해부터 평가 및 가이드라인, 세계 정부의 정책 및 규제동향, 각 기업과 기관의 우수사례, ESG의 명암과 발전방향, 공동체 지속발전을 위한 경영 전략들을 강의할 예정입니다.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보다는 사회적 화두인 ESG에 대해서 함께 논의하고 토론할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할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김용희 (주)오픈루트 전문위원 - 2021 용산구 사회적경제 ESG 아카데미 실행위원



    ○ 교육 안내 공지 바로가기 ▽▽

    http://www.yse.or.kr/board/read.php?table=1001&number=902&page=1&sel_cat=&sel=&search=